세상의 잡다한 이야기

2024년 군인 월급(사병 기준, 이병~병장)

분단이라는 특수성으로 인해 우리나라의 남자들은 병역의 의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저 또한 21살때 제가 가보지도 못했던 곳에서 자대배치를 받고 군복무를 했었는데요.

라때를 회상하는 것은 아니자만 제가 복무를 끝낸 이후 군인들의 월급의 인상률이 많이 올라가서 이야 이렇게까지 주는 건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면서,

한 편으로는 그래 이렇게 장병들의 복지등이 강화되어야 하는 것은 맞지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곧 다가올 2024년 군인 월급에 대해서 알아보려는데요.

이 글에서는 부사관, 장교의 월급이 아니라 병사의 월급(이병~병장)까지만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군인 월급

1. 계급별 월급표

가장 먼저 이병부터 병장까지 내년 받게될 봉급을 나타낸 표입니다.

2023년에 비해서도 확실히 꽤 유의미한 인상률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병은 64만원부터 병장은 125만원을 수령하게 됩니다. 이는 국가의 전체적인 국방예산도 작년인 2023년에 비해 4.5% 인상된 부분을

반영하고 있는데요. 그로인해 이제는 상병도 100만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2. 육군,해벙대,해군,공군 월급표

이어서 각 병별로 구분된 월급입니다.

현재 복무체계가 바뀌어 육군을 기준으로 총 복무일수는 육군과 해병대가 18개월, 해군이 20개월, 마지막으로 공군이 21개월로 모두 다 2년이 조금 안되는 기간인데요.

이를 다시 각 병별로 수령하는 월급을 나눠서 기재했습니다.

가장 긴 복무기간을 가진 공군의 경우 병장의 월급으로 1000만원이 넘는 금액을 수령하게 되네요.

추가로 군대에서 들수 있는 내일준비지원금까지 기재했는데, 복무중인 장병들에게 전역 이후 추가로 목돈을 만들게 도와주는 지원제도로 월 최대 40만원까지 가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가장 합산시 최대는 3000만원이 넘는 금액까지 모아서 나올수 있습니다.

뭐 다시 돌아간다고 하면 가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현역병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은 분명하리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는 월급적인 부분만 아니라 근무여건 등에서도 추가로 개선이 이뤄지면 좋겠습ㄴ다.

그럼 여기서 글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