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런닝화 계급도

작년 2023년 런닝화 계급도에 이어 20204년 런닝화 계급도입니다.

각 제조사별로 나뉘었습니다.

나이키 런닝화, 아디다스 런닝화, 뉴발란스 런닝화, 써코니 런닝화 등등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또한 밑에는 관련하여 후기가 괜찮은 런닝화들을 추천해드리니 밑에 내용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런닝화 계급도

두번째로는 러닝화를 각 필요성에 따라 나뉜 것입니다.

영어로 기재되어 있지만 크게 알아보기에 어렵지는 않습니다.

매일 가볍게 신을수 있는 신발부터, 장거리 달리기용, 레이스 용 이렇게 나뉘어져 있습니다.

아래에 다운받는 파일은 이 런닝화 등급에 따른 제품을 더 설명하였으니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1. 월드클래스 : 나이키의 ‘에어 줌 알파플라이’, 아디다스의 ‘알파바운스’와 같은 최상급 모델이 있습니다. 이들 모델은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편안함을 자랑합니다.
  2. 국가대표 : 아식스의 ‘젤 카야노’, 호카의 ‘클리프톤 9’ 등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이들은 대회에서 높은 성적을 내기 위한 최적의 선택입니다.
  3. 지역대표 : 지역적으로 인기 있는 모델로는 뉴발란스 ‘880’, 퓨마 ‘디스커버리’ 등이 있습니다.
  4. 동네대표 : 일상적인 러닝에 적합한 제품으로는 ‘토픽’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커뮤니티에서 자주 추천되는 모델들입니다.
  5. 마시용 : 특정 목적에 맞춘 모델로는 마라톤을 위한 ‘아식스 노바블라스트’, ‘나이키 줌페가수스’ 등이 있습니다.
  6. 일문용 : 여러 가지 활동에 적합한 다목적 모델로는 아디다스 ‘울트라부스트’, 뉴발란스 ‘프레시폼’ 등이 있습니다.
러닝화 계급도

이어서 각 제조사별로 괜찮은 러닝화 모델을 1,2개정도씩만 추천해드립니다.

참고로 미리 말씀드리면 대부분 러닝을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쿠션이 어느정도 있는 모델의 구매를 추천드리는데요.

발목의안정성이 떨어진다는 생각이 있어도 튕겨나오는 반발력이 조금 있어서 생각보다 발바닥이 덜 아프고 보호되는 것이 꽤 크더라구요.

1. 나이키 줌 X 인빈서블 런 플라이니트

출시된 지는 조금 되었지만 전체적인 밸런스 등이 좋습니다.

착화감도 좋고 저도 신어봤지만 참 괜찮은 신발이라고 생각합니다.

러닝화 추천


나이키 줌 X 인빈서블 런 플라이니트 정보바로가기

2. 호카 클리프톤 9

런닝화 추천

유명한 브랜드는 아니지만 러닝을 하시는 분들에게 꽤 호평을 받고 있는 제품인 호카 클리프톤 9입니다.

가격도 10만원 초반대라 무난합니다.


호카 클리프톤 9 정보바로가기

3. 아식스 젤 카야노 30

이어서 아식스의 젤 카야노입니다.

이 제품도 꽤 성능이 좋다고 평가되며 30이 좋은 등급이긴 한데, 이하인 등급으로 사면 쿠팡 최저가로는 10만원 밑으로도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아래는 최저가 링크로 정보를 드려서 확인해보시면 꽤 저렴할 것입니다.


아식스 젤 카야노 정보바로가기

4. 뉴발란스 프레시폼

우연찮게 색이 다 검은색만 보여드리는데, 최저가로 먼저 정보를 드리게되어 이렇게 검은색이고 색은 충분히 더 알아보고 찾아보셔도 무방합니다. 뉴발란스에서 나온 러닝화로 사진에서도 보이시겠지만 쿠션이 있습니다. 지인분이 이걸 신고 운동을 하시는 데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가격은 10만원 초반대입니다.


뉴발란스 프레시폼 정보바로가기

5. 아디다스 울트라부스트

마지막으로 아디다스의 울트라부스트 모델입니다.

유일하게 색이 그나마 영롱하네요. 사진에는 쿠션이 그리 좋아보이지 않지만 그래도 괜찮은 평이 많습니다. 더 좋은 모델로 선택하시면 좋지만 어디까지나 입문자에게 초반부터 그리 비싼 가격으로 입문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가격대 역시 10만원 이하, 10만원 초반대입니다.


아이다스 울트라부스트 정보바로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