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리코 효능 정리(브로리코 추출물)

건강을 위행 우리는 운동도 하지만, 최근 운동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식단이라고 말을 합니다.

참 중요한 것임은 알지만, 맛있는 음식들이 너무나도 많아서 식단조절이 말처럼 쉽지 않은데요. 특히 신선한 채소와 야채를 잘 먹어주는 것이 혈당관리에도 유용한 팁이라고 해서, 저도

회사에서 먹는 점심은 채소나 야채를 더 먹기도 합니다.

그것도 그런게 채소나 야채가 또 저렴한 가격은 아니기 때문이죠. 집에서 보관하기에는 신선도를 유지하기도 워낙 쉬운게 아니니까요.

오늘은 그래서 많은 채소 중에서도 브로콜리에 들어있다는, 브로리코라는 성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브로리크 효능은 무엇인지, 브로리코 추출물 자체가 무엇인지도요. 그럼 바로 글 시작하겠습니다.


브로리코 효능 정리(브로리코 추출물)

1. 브로콜리의 기본 효능

원산지가 지중해 동부인 브로콜리는 우라나라에는 약 2천년대 초반 웰빙열풍으로 들어오게 되어 지금까지 많은 건강식품으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브로콜리는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이기도 할 정도로 이미 다른 나라에서도 몸에 좋다는 것이 많은 사례와 학술자료를 통해 증명된 상태입니다.

뭐 몸에 좋은 건 알지만, 맛 자체가 없어서 사실 저도 초고추장이 있어야 먹는 음식인데요.

기본적인 효능으로는 치매 예방, 치료에 좋다는 연구결과가 나왔고, 다른 녹황색 채소들처럼 기본적으로 영양가가 좋은 채소에 속합니다.

근래 세계를 휩쓸었던 코로나로 인해 떨어진 면역력에도 또 활력이 떨어진 경우, 감기, 아토피, 건선, 대상포진, 암 등의 질병 예방 및 관리에도 뛰어난 효능을 보인다고 하죠.

이 브로콜리의 들어있는 영양소는 너무 많지만 대표적으로 비타민E의 함량은 다른 채소들이나 식품에 비해서도 상위에 있고, 베타카로틴이나 비타민A 또한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일부에는 눈 아래가 까만색으로 어두워지는 다크서클을 제거하는데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는 하나 도움이 될 정도이지 딱 브로콜리만 먹어서 약처럼 낫는 정도는 아니라고 합니다.

이어 비타민C도 풍부하구요, 식이섬유도 많은 데다 칼로리는 100G당 28kal로 적은 편입니다. 다만 영양소는 송이보다는 줄기에 더 많으며 열을 가하면 그 열로인해 일부 파괴되는 영양소가 다소 있기에 생으로 먹거나 살짝 데쳐먹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최근 글루코신로말레이트라는 성분이 또한 항암효과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브로리코란 무엇인가?

그럼 이제 오늘 주제와 관련된 브로리코 성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브로리코란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추출물을 말하는데요. 양배추과 계열인 녹색 채소인 브로콜리에서만 나오게 됩니다.

식물성 생리활성 물질로 섭취를 하게되면 이와 관련하여 가장 큰 효능은 신체저항 면역력 상승의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추가로 식물성 물질로 특허까지 받은 경우라 브로리코의 부작용은 없다고 합니다.

이 효능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더 서술하겠습니다.

이 브로리코의 경우 이매진글로벌케어라는 회사와 일본의 도쿄대학교 연구진이 약 7년이 넘는 시간동안 연구하고 추출해낸 성분이라고 하는데요.

현재 미국이나 유럽, 일본 등 29개국에서 면역물질과 관련한 특허인증을 받은 영양소 중 하나라고 합니다.


3. 브로리코 효능

그러면 이 브로리코 효능에 대해 조금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앞서 잠시 언급드린 것처럼 최대 효능은 면역력을 강화시켜준다는 점인데요. (브로리코 면역력

이매진글로벌케어에서 이전에 실험결과 홍삼에 들어있는 사포닌보다도 면역 활성도가 최대 60배나 높다는 점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이는 브로리코와 사포닌에 들어있는 진세노사이드 Rh2와 진세노사이드 Rh3의 성분으로 인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먼저 진세노사이드 Rh2는 효능은 암세포를 사멸하고, 종양의 증식을 억제하며, 피부 면역에 도움을 준다고 하며,

진세노사이드 Rh3의 경우 암세포의 전이를 막고 항암제 내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홍삼 외에도 많이들 챙겨드시는 프로폴리스와도 1000배의 NK세포활성화 효과를 가진다고 하니, 저 별것 아닌 것처럼 보이는 채소 하나에 가지는 영양소가 엄청나다는 것을 다시 알 수 있습니다.

(NK세포는 자연살해세포로 알려져 있으며, 몸의 바이러스, 세균, 암세포와 같은 적에 가장 먼저 제 1차로 방어작용 및 대응하는 세포로 면역력과 관련된 중요한 세포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결국 이러한 면역력 강화와 항암효과로 인해 어느정도 건강을 챙길 나이가 되신 분들이 조금씩 챙겨드셔야 할 음식 중 하나가 되겠네요.

마지막으로 관련된 학술자료들을 조금 언급해드리고 싶었는데, 현재 인터넷상에서는 대부분 이 브로리코 추출물과 관련된 광고가 위주이기에 추가로 달아놓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위에 글에도 참조한 부분이 조금 있어 추출물들과 관련된 제품이 아닌 정보목적 관련 기사 하나는 링크로 첨부해드리니 한 번 쯤 보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브로리코 효능 바로보기

괜히 홍보를 하냐는 생각이 들을수도 있고 어디까지나 기본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니까요.

이렇게 영양소가 좋지만 단점은 역시 맛이 없어서 먹기가 쉽지는 않다는 점인데, 저도 이제 아주 젊은 나이는 아니기 때문에 적어도 엄청 챙겨먹는 것 까지는 아니더라도 앞으로 반찬에서 보이면 남기지는 말고 먹어줘야 겠네요.

그럼 글 여기서 마치고 인사드립니다.

브로리코 면역력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