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K 새로운 여정 무소과금 시작하는 가이드내용입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이 글은 무.과금 및 소과금으로 이제 막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공략이기 때문에 해당 안되는 사람들은 뒤로가거나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이 들어가있다는 점도 감안해주세요
AFK 새로운 여정 무소과금 시작하는 가이드
- 리세 및 시작
저는 원래 리세 없이 하는 스타일이라 그냥 시작했지만, 리세를 통해 좀 더 원하는 것을 들고 시작하고 싶으신 분들은 스모키와 토란을 갖고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둘 중 하나만 있어도 시작해도 괜찮습니다. 이 외에 어떤 것을 들고 시작해야 좋다, 이런 것은 잘 모르겠습니다.
같은 서버의 인원들끼리 서로 경쟁하는 구조이므로, 서버는 최대한 최근에 생성된 신서버에서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AFK 새로운 여정 티어표 등급표 바로가기
AFK 새로운 여정 쿠폰 리세마라 등급표 바로가기
- 무엇을 하면 되나요?
매일 자사 스테이지를 비틀어서 최대한 밀어놓고, 월드에서 메인 퀘스트를 따라가며 다 깨고 월드 탐험을 통해 보상을 모두 받으시면 됩니다. 아레나와 미궁 같은 부가 콘텐츠도 하시면 좋습니다. 아레나는 티어가 올라가면 다이아도 많이 주고 매판마다 겸치책을 주기 때문에 초반 레벨링이 스노우볼링처럼 크기 때문에 무조건 다이아를 써서 입장권 구매 한도를 다 돌리셔야 합니다. 이기면 좋겠지만, 지기만 해도 괜찮으니 풀로 돌리고 자동사냥의 빠른 보상은 최대한 밀어놓고 막혔을 때 받아주시면 됩니다. 빠른 보상도 매일 다이아를 써서 한도까지 다 받아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제가 이거 아무도 말해주지 않아서 몰랐는데, 태초 마을에 상점이 있습니다. 메인 퀘스트를 깨면 얻는 성석 코인으로 여기서 영혼석과 겸치책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사는 것은 1순위 영혼석, 2순위 겸치책입니다. 자사를 밀어야 하거나 꿈세 레벨로 순위를 조금이라도 더 올려야 한다면 겸치책부터 먼저 구매하시면 됩니다.
- 상점에서 무엇을 사야 하나요?
이 부분은 아직까지 저도 이 글을 보고 따라 사는 중인데, 지금까지 이게 틀렸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다른 분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 아레나 코인으로 점성만 사라고 하는데, 무소과금은 에픽 투사까지 뚫는 것도 힘드니 무조건 모아두지만, 명함이 없으면 괜찮은 캐릭터 하나쯤 사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상점에서 무엇을 살지 모르겠을 때 (초반) – AFK 새로운 여정 마이너 갤러리 빨간색 = 풀 매수, 초록색 = 2순위 혹은 필요 시 모집. 상점은 체크한 것 외에는 사본 적이 없습니다. 길드 상점도 체크한 것 외에는 사본 적이 없습니다 (영웅 제외). 아레나 상점도 체크는 필수입니다. 영웅은 한 장 부족할 때나 신화 땡겨야 할 때 사시면 됩니다. 꿈의 상점은 초반에 저 순서가 좋습니다.
- 다이아는 어디에 쓰나요? / 뽑기는 무엇을 뽑아야 하나요?
이 부분은 제가 시작할 때 제일 많이 헷갈렸고 아직까지도 갤에서 이게 맞다 저게 맞다 많이 갈리기도 합니다. 매일 여론이 바뀌어 무엇이 정답이라고 할 수는 없겠지만, 저는 메이 뽑기에 올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유는 제가 일 뽑 계정을 키워보고 메이 뽑 계정을 키워봤는데, 무소과금일수록 뽑기로 얻을 수 있는 영웅 풀이나 등급이 제한적입니다. 메이 뽑은 40 뽑에 한 장씩 주는 것도 메리트가 크고, 확정으로 메이만 나오므로 챔플 찍기가 쉽습니다. 영웅 하나가 밥값을 하려면 최소 신플은 찍어야 하고, 덱 하나를 제대로 굴리려면 영웅 다섯 마리를 신플 이상 찍어야 합니다. 무소과금은 일 뽑하면 중복으로 많이 먹는다는 보장이 없으니, 세시아 레전따리, 플라벨 레전따리 이렇게 덱이 시뻘겋게 될 수 있습니다. 정말 이도 저도 아니게 되어 어디에도 쓸 곳이 없습니다. 아레나에서 패하고 꿈세도 나가리되고, 메이가 스테는 약하다고 하지만, 그건 맞지만 스테도 메이 챔 찍으면 레전따리 플라벨보다 낫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사료나 월드 탐험 보상으로 일 뽑권을 많이 주니, 일단 그것으로 충당해 가고 다이아로는 메이에 올인하여 최소 챔~챔플을 찍고 일 뽑으로 넘어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건 제 주관적인 생각이므로 일 뽑을 하겠다고 하신다면 말리지는 않겠습니다. 일 뽑 위시리스트는 아래처럼 해두시면 됩니다. 여기서 트라이브에 사자는 한 마리 명함을 먹었거나 아레나 코인으로 사셨으면 빼고 샤키르나 다른 것을 추천받아 넣으시면 됩니다.
- 적당히 소과금만 하고 싶은데 무엇을 사야 하나요?
1순위 로완 주는 것 2순위 쌍 패스 (마법 저널, 월계수 여행) 레전드 말고 기본으로 사세요. 3순위 쌍 월 정액, 성장 패키지
이 모든 것을 사도 10만 원 초반대일 텐데, 이거만 사도 꿈세 인 50 못해도 인 100, 스테이지도 50등 정도까지 가능할 것입니다.
그리고 가끔 특가! 이런 식으로 뜨는 것 중에 1500원짜리 같은 것은 사고 싶으면 사시면 됩니다. 저는 거의 다 사긴 했습니다. 보라가루를 많이 주기 때문에요.
- 꿈세 덱 어떻게 짜나요? 아레나 덱 어떻게 짜나요?
갤에서 꿈세 덱 같은 것을 보면 대부분 별 주렁주렁 달려있는 과금러들의 덱밖에 안 보이는데, 저희 같은 무소과금들은 그저 가지고 있는 것 중에서 진급이 잘 되어 있는 딜 서폿 탱을 잘 조합해서 쓰시면 됩니다.
꿈세는 아래 진형 추천을 누르면 서버 내 다른 사람들이 공유해준 진형을 볼 수 있는데, 거기서 나랑 비슷한 영웅 덱, 영웅 등급인 애들의 것을 잘 참고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하는 것이 갤에서 핵과금들이 쓰는 덱을 어설프게 따라하는 것보다 더 잘 나올 것입니다.
아레나 덱은 무소과금은 그저 두들겨 맞을 수밖에 없습니다. 애초에 과금하는 분들은 영웅 다섯 마리를 완성해서 덱을 만들어 놓았기 때문에, 메이 하나만 가지고 비비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래도 같은 무소과금에 일 뽑하는 분들은 잘 싸울 수 있습니다. 탱, 딜, 힐을 잘 조합하여 적당히 세워두시면 됩니다.
- 길드가 매우 중요합니다.
이 게임에서 제가 유일하게 단점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길드 시스템입니다. 같은 서버 인원끼리만 길드에 들어갈 수 있는데다가, 길드끼리 경쟁하는 콘텐츠가 있기 때문에 어떤 길드에 들어가느냐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하루라도 늦게 시작하면 길드에 들어가는 것 자체가 힘들어집니다. 이미 어지간한 곳은 자리가 다 찼기 때문입니다. 최소 3위 길드까지는 들어가는 것이 가장 좋고, 안 되더라도 10위권까지는 들어가려고 하셔야 합니다. 초반에 오픈런을 하셨다면 무소과금이어도 길드에 들어가기 어려운 것은 아닐 것입니다.
과금효율 정리
1.뽑기
★결론1: 에픽뽑 = 픽업티켓(or다이아로 픽업) >> 일뽑티켓(or다이아로 일뽑)
★why “에픽뽑=픽뽑>>일뽑”인지??
1.에픽뽑 30장(천장) =15,000다이아 = 일뽑 55.5장(천장X)
2.에픽뽑 했을때 내가 원하는 ssr 획득확률= 1/5 = 20% >> 일뽑 확률=1/8 = 12.5%
+픽업은 천장이 40이나 100퍼로 원하는 카드 획득
but 확률이나 효율을 떠나 이는 원하는 카드가 뭐냐에 따라 픽뽑 결정여부가 결정되기때문에 어느게 효율이 높은가를 따지기는 어려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결론2:
일뽑을 해서 ssr을 늘리고싶다 = 월계수+프월 추천
픽뽑 목적 = 클월 추천
금각 목적 = 시크릿저널 >> 1250금각
뽑기가 부족함 = 성장패스
★여의주 & 다이아 가격(충전 최고상품 기준)
-여의주= 49.7원/여
-다이아= 22.9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