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한 번에 성공한 후기, 노하우 정리

반갑습니다.

사실 이전에 처음 성공했을때 후기를 올리려고 했는데, 워드프레스 계정이 잠겨서 홈페이지를 초기화하고 다시 열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초기화하는데, 애드센스까지 날라가진 않아서 다시 글만 하나 하나 쓰고 있습니다.

오늘은 워드프레스 및 티스토리까지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한 번에 합격하는 방법 즉 노하우를 조금이나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위에 사진이 아직 애드센스 승인을 기다리는 분들이 그렇게 원하시는 애드센스 승인 메일입니다.

저는 네이버 블로그, 다음의 티스토리, 또 워드프레스까지 총 3개의 계정을 운영해봤으며 모두 조금씩 수익을 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자체적인 광고인 애드포스트를 기준으로 진행되며 네이버는 솔직히 크게 자격요건이 많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스킵하고 티스토리와 워드프레스의 경우를

예를 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 방법(꿀팁)

1. SEO의 개념

애드센스가 승인될 수 있는 기준을 구글은 조금 까다롭게 정해놓았습니다. 이름하여 SEO라는 방식인데요. 쉽게 말해 구글이라는 검색엔진에 최적화된 글을 의미합니다.

이 최적화된 글이라는 형식이 애드센스를 승인받으려고 마음먹으신 분들에게 큰 장애가 되는 것이죠.

좋은 글을 검색하는 사람들에게 제공해줘야 그로 인해 광고도 승인해줄 수 있다느 것인데, 그나마 다행인 것은 인터넷 검색에도 많이 나와있는 것처럼 이제는 이게 어느정도 알려져 워드프레스의 경우 추가로 설치하는 플러그인으로도 파악이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저의 경우 현재는 이 개념을 대략적으로 알고 또 점수가 일정 수준 넘게 글을 작성하면 되기에 별도로 쓰지는 않으나, 혹여나 아직 seo에 맞춘 양식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워드프레스의 플러그인을 통해 이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그 개념을 쉽게 요약해드리면,

  • 글자수는 1500자 이상정도 작성
  • 각 제목 및 문단을 나누는 것(아래 사진에 추가로 설명)
  • 제목과 본문 글 안에 기재한 키워드의 연관성
  • 사진 수의 제한(네이버 블로그와 달리 구글은 페이지가 빨라야 검색에 유리함, 사진의 경우 1,2장이면 상관없음)

우선은 이 정도가 있겠습니다.

참고로 앞서 언급드린 요약에 2번째 제목과 문단을 나누는 방법은 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 함께 동일한데, 아래 사진처럼 제목1 이라는 부분에서 바꿔주셔야합니다.

제목이면 제목1~3까지 하위항목으로, 저는 본문의 경우 따로 더 세분하게 구분하지는 않습니다.

예를들어 지금 제 글의 있는 1.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방법이 제목1에 속하고, 그 다음 1.SEO의 개념은 제목2에 속하게 되는 것이죠.


2. HTML모드의 활용 및 주의점 (티스토리의 경우)

파이썬같은 웹개발에만 필요한 부분이 아니냐라는 생각을 하실수 있는데요. 워드프레스 사용자 뿐 아니라 티스토리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도 HTML모드의 사용법은 기본적으로는 아셔야 하고, 또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내용을 붙여넣을 때인데요. 저 같은 경우 일부 글 내용을 다른 곳에 저장해서 붙여넣는 경우도 왕왕있습니다.

다행히도 워드프레스의 경우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티스토리의 경우 문제가 생깁니다.

나는 글을 잘 쓴거같은데, 또는 어디서 조금을 내용을 복사해서 작성했는데, 왜 안되지 하시는 분들이 바로 여기에 문제가 생긴건데요.

바로 일반 기본모드에서는 이렇게 복붙의 흔적을 모르지만, HTML모드로 들어간 경우 각 문단마다 &nbsp 이라는 알수없는 문자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글에서 개인이 스스로 창작한 것이 아닌 외부에서 글을 인용하였다고 판단하여, 승인에 문제가 생긴다고 하는데요.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애초에 복사한 내용을 메모장에 넣고 다시 붙여넣기, 해당 &nbsp 소스를 모두 지우거나 <P>테그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하여 글에서는 이미 바뀐 문단을 다시 쉽게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아래의 사진과 같이 텍스트를 입력하고 밑에 메뉴 중 다른것은 건드리지 말고 P Tag를 누르고 CONVERT를 누르면,

이렇게 <P>테그가 붙어서 나오고 이를 붙여넣어주면 되는데요.

테그가 들어있는 문장이기 때문에 티스토리에서도 HTML모드로 변경해서 붙여넣어주시면 됩니다.

이후 다시 기본모드로 돌아오면 아무일 없었다는 듯이 글자만 쏙 나오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추후 광고의 링크를 넣을때 등에 HTML모드의 사용은 필요하니 조금은 알아두셔도 문제될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사이트의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테그변경 바로가기

이상으로 오늘은 여기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후 도움이 되는 정보들은 더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Leave a Comment